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악할 것인가 장악당할 것인가(마12:43-45)

   온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분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 외에는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존재가 없습니다. 천사도 사람도 하나님이 창조하신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지 창조의 능력이 없습니다. 사람이 컴퓨터도 만들고 스마트폰도 만들고 우주선도 만드는데 사람의 능력을 우습게 여기는 것이 아니냐는 말을 할지 몰라도, 그것은 창조라고 할 수 없습니다. 있는 것 가지고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낸 것에 불과합니다. 창조는 전혀 없는데서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능력을 말합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하나님께서 사람이 살기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주셨습니다. 사람이 지구 환경 속에서 살면서 하나님이 주신 재료들을 가지고 필요한 것들을 만들어 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지구 환경을 떠나서 다른 행성에서는 살 수가 없습니다. 사람이 대단한 것 같아도 환경에 지배받는 연약한 존재라는 것을 확실히 인식해야 겸손해지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사는 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마귀와 귀신들은 창조의 능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만들어 놓으신 것들을 장악해서 자기의 것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이들의 전략은 사람을 장악해서 사람에게 속한 모든 것을 자기들의 소유로 만들고자 합니다. 영적인 이러한 세계를 모르면 허구한 날 마귀에게 당하며 살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마귀의 궤계를 잘 알고 지혜롭게 잘 대처하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더욱 많은 영역들을 누리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살아야 할 것입니다.

 

   마귀와 귀신들도 처음에는 하늘(Heaven)에 있었습니다. 마귀와 귀신들이 아니라, 천사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천사장이며, 그를 따르는 천사들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름다움 때문에 교만해졌고 타락했습니다.(사14:12-15; 겔28:13-17) 욥기에서 보면, 마귀가 하늘과 땅을 오갔는데, 욥이 잘 되는 것을 보고 시기해서 욥을 참소하는 장면이 나옵니다.(욥1:6-12) 마귀가 하늘(Heaven)에서 완전히 쫓김을 당하는 때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 때입니다.(계12:7-12)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때는 마귀와 귀신들이 불과 유황불이 타는 무저갱에 갇히게 됩니다.(계20:1-3) 그리고 하나님의 백보좌 심판 때에는 마귀와 귀신들이 불과 유황 불못이라 불리는 지옥에 던져지게 됩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에는 귀신들에게 장악당하는 사람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 사람은 괴롭고 너무나 비참한 삶으로 전락하게 되는 것입니다. 첫 사람 아담이 마귀에게 져서 범죄 한 이후로, 사람 스스로의 힘으로 마귀와 귀신을 이길 수 없습니다.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보혈의 능력으로 마귀를 물리쳐야 합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를 보호해주고 마귀와 귀신들을 이기는 능력이 됩니다. 그러므로 악한 영에게 장악당해서 비참하게 살지 않으려면, 예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말씀과 기도와 찬양이 항상 내 입에서 떠나지 않게 하고, 가정에서도 예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오직 예수만이 마귀를 물리칩니다. 예배하는 삶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영역들이 넓어지는 것입니다. 예수의 보혈이 흐르는 곳, 성령의 임재가 있는 곳에는 어둠의 권세가 있을 수 없습니다. 더러운 귀신이 떠나가고,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누리는 삶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