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충만3
요한복음 7:37-39
성경은 성령을 생수에 비유해서 말씀합니다. 오늘 성경 본문 말씀을 보면,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요한복음 4장에서 수가성의 여인과의 대화에서도,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창조의 사역에서도 성령께서 지구를 덮고 있는 물 위를 운행하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그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창1:1,2)
이같이 물은 생명의 역사와 매우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성령께서 우리 속에 오시면 솟아나는 샘물처럼, 생수처럼 역사하십니다. 인간 내면의 깊은 갈망과 갈증이 해소되고 만족함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오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하되 풍성히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풍성한 생명의 역사를 누리는 삶이 됩니다.(요10:10하) 시편 1:3에 보면,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라고 말씀하십니다. 마치 성령충만한 사람은 새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항상 잎이 청청하고 열매를 맺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기록에서도,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계22:1,2)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령 충만하면, 그 사람 속에서 샘물이 솟아나듯이 생수의 강이 흘러가고, 찬양이 흘러나오고 감사가 흘러나오고, 범사가 잘 되고 풍성한 생명의 역사를 누리는 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에덴동산에서도 비손, 기혼, 힛데겔, 유브라데 네 개의 강이 흘렀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인간 역사에서도 강 줄기를 따라 사람들이 모여 살았고 문명이 발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가 성령 충만한 교회가 된다면, 성령의 생수를 받아 가기 위해서 사람들이 찾아올 것입니다.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로 화답하는 교회가 되어서, 교회를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성령의 생수를 나눠줄 수 있는 교회를 꿈꿉니다. 지금은 비록 작은 교회이고 미약하지만,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로 가득한 교회가 되어서, 성령의 임재가 충만하고 생수의 강이 흘러서, 사람들이 교회로 모여들고 아름다운 크리스찬 문화를 꽃 피우는 사역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죄로 말미암아 에덴을 잃어버렸는데, 예수의 피로 죄 사함을 받고 성령의 충만을 받아서 에덴의 기쁨을 회복하고, 주님의 간절한 소원인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파하는 아름다운 사역을 펼치다가 주님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성령 충만하여 에덴 기쁨을 회복하고, 성령의 강에서 찬송과 감사와 치료가 일어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