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칼럼
기도는 하나님의 약속을실행하는 열쇠다
하늘영광
2021. 6. 20. 10:47
에스겔 36:37,38
오늘 성경 본문 말씀, 에스겔 36:37,38에서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래도 이스라엘 족속이 이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 주기를 내게 구하여야 할지라 내가 그들의 수효를 양 떼 같이 많아지게 하되 제사 드릴 양 떼 곧 예루살렘이 정한 절기의 양 무리 같이 황폐한 성읍을 사람의 떼로 채우리라 그리한즉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느니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어떠한 복을 주신다는 약속의 말씀이 있어도, 그것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마7:7,8)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마태복음 21:22에서는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 하시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야고보서에서는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약4:2하,3)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기도는 한 마디로 말씀드리면,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실행하게 하는 열쇠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는 정확한 신앙고백을 한 베드로에게 이러한 약속의 말씀을 하십니다.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마16:19) 예수님께서 말씀한 천국 열쇠가 바로 기도입니다. 두 세 사람이 합심하여 기도할 때에 기도의 능력은 더욱 배가됩니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마18:18,19) 그러므로 기도하지 않고 사는 것은 엄청난 하나님의 약속을 이 땅에서 실행하며 살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사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은 기도입니다. 정욕과 욕심과 잘못된 동기로 구하는 기도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이루어주시기를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한 사람이 기도하는 것도 들으시고 응답하시지만, 여러 사람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더 빠르고 강력하고 확실하게 응답됩니다.
기도의 사람 조지 뮬러는 일생동안 5만 번의 기도응답을 받았다고 합니다. 우리도 사실 엄청난 기도응답을 받지만 기록하지 않아서 얼마나 응답을 받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록할 만한 내용의 기도 응답이 5만 번이라는 것은 놀라운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것보다도 더한 5억 번의 기도응답도 주시기를 원하신다는 것이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롬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