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칼럼

하나님의 계획

하늘영광 2020. 11. 15. 10:08

에베소서 1:-10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시기 전에 그의 마음에 계획을 가지고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계획대로 세상 역사를 이끌어가고 계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계획이 오늘 성경 본문 에베소서 1:3-10의 말씀에 잘 나와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이신 하나님을 찬양합시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온갖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세상 창조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시고 사랑해 주셔서,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고 흠이 없는 사람이 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시기로 예정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아들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신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은혜를 찬미하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아들 안에서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따라 그의 피로 구속 곧 죄 용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모든 지혜와 총명을 넘치게 주셔서, 그리스도 안에서 미리 세우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을 따라 하나님의 신비한 뜻을 우리에게 알려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때가 차면,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을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을 머리로 하여 통일시키는 것입니다.”(새번역, 엡1:3-10)

 

    위의 말씀을 쉽게 풀어서 설명하자면, 하나님께서 눈에 보이는 만물을 창조하시기 전에, 우리의 구원자 그리스도를 예정하셔서,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를 구원하시기로 예정하시고, 창조 이후부터 세상 끝날까지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불러 모으시고, 모든 것을 결산할 날이 오면, 세상을 심판하셔서, 천국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 것같이, 이 땅에서도 하나님의 뜻이 실현되는 정의롭고 사랑이 충만한 하나님 나라를 이루신다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의 눈으로 보기에는 세상이 불의하고 불공정하고 악이 지배하는 것으로 가는 것 같아도, 하나님은 여전히 이 세상 역사에 관여하시고 하나님의 시나리오에 맞춰서 인물들을 등장시키시면서 역사를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원하시는 뜻대로 이루어가십니다. 잠언 21:30에서, “지혜로도 못하고, 명철로도 못하고 모략으로도 여호와를 당하지 못하느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시편 2:1-4에서는,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 우리가 그들의 맨 것을 끊고 그의 결박을 벗어버리자 하는도다 하늘에 계신 이가 웃으심이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로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반대하는 편에 서면 멸망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하나님의 뜻에 협조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는 것이며, 선한 양심을 따라 살고,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