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영광
2020. 7. 26. 10:39
로마서 14:17,18
오늘 본문 말씀은 로마서 14:17,18에 있는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는 말씀입니다. 성경은 “오직 성령”이라는 말씀을 많이 합니다. 사도행전 1:8, 사도행전 20:23, 로마서 8:26, 로마서 14:17, 고린도전서 2;13, 갈라디아서 5:22, 에베소서 5:18, 베드로후서 1:21의 말씀에 “성령”이라는 단어 앞에 “오직”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는 성령으로만이 사람이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누리며 살아갈 수가 있다는 것이며, 하나님이 나라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라는 점을 말씀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저희 교회는 아침과 저녁으로 찬양과 말씀읽기와 기도의 시간이 있습니다. 성령이 부어지는 통로는 찬송과 말씀과 기도이기 때문에 결국에는 우리 안에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성령안에는 기쁨이 있습니다. 성령 안에는 사랑과 자비가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마귀도 물리치고 세상 정욕과 악한 생각을 성령의 불로 태워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은 “오직 성령을 받으라”고 그리스도인들에게 명령하고 권면하는 것입니다.
"알라딘”이라는 영화가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있었는데, 이 영화에 나오는 지니라는 램프요정이 하는 대사가 인상적입니다. 세 번 소원을 들어줄 수 있는데, 돈과 권세은 구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그것은 구해도 구해도 만족할 줄을 모르고 결국에는 파멸에 이른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요술램프의 주인이 되었던 모든 사람들이 돈과 권세를 구했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딤전6:10)라고 말씀합니다. 돈을 사랑하는 결과로 믿음에서 떠나게 되고 많은 근심이 그를 찌르게 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3;1-5은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고 말씀해주고 있습니다.
돈 자체가 악은 아닙니다. 돈을 사랑하고 잘못 사용하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잠언 22:4은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응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돈을 선한 일에 잘 사용하는 지혜를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람들이 구원을 받으며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것에 잘 사용해야 합니다. 하늘영광교회와 커피헤브론을 통해 사람들이 구원을 받고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받을 수 있는 통로로 잘 쓰임받기를 원합니다. 잃어버린 에덴의 기쁨을 회복하는 일을 하다가 주님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죄와 악을 버리고 성령과 모든 좋은 것들을 취할 수 있는 눈이 열리고 감각이 살아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