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가족 2
에베소서 2:16-19
사람이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하나님 아버지를 모신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으로 속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으로 속하게 되려면 예수님을 믿는 길 이외에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해산의 수고를 통해서 우리를 낳으셨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서 육신의 자녀로 한 번 태어난 자는 천국을 소유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하여 거듭나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고통당하시고 피흘려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는 자는 누구든지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회가 하나님의 가족됨을 경험하고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의 피로 인해 가능한 것입니다. 어떻게 살아온 배경과 성격과 지식의 정도와 수준이 다 다른 사람들이 교회라는 공동체에서 하나가 되어 하나님의 가족됨을 경험하며 살아갈 수 있단 말입니까? 인간적으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가능하게 하십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을 믿는 자들은 놀라운 영적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십자가의 능력에 대해서 에베소서 2:16은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십자가는 화목하게 하는 능력입니다. 그리고 원수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십니다.
에베소서 2:17,18은 “또 오셔서 먼 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시고 가까운 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이는 그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교회는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하나가 되고 하나님의 가족으로 연합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에서 하나님의 가족으로 하나가 되어 살아가는 것은 성부와 성자와 성령님의 작품입니다.
성령님은 믿는 자들 속에 오셔서 우리가 신앙의 삶을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분이십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14:16,17) 교회는 성령께서 주시는 마음으로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가족으로 연합되어, 교회 안에서 영적으로 성장하며, 풍성한 축복을 누리기를 원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