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칼럼

하나님의 비밀 3

하늘영광 2018. 2. 22. 19:35

고린도전서 4:1-6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고 하나님과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과 성령 안에서 하나가 되어 살아가는 하나님 나라의 비전은 영원 전부터 하나님 속에 있었던 비밀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을 통하여 이러한 비밀이 풀어졌고, 사도들을 통하여 성경에 계시되었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에 보면,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 그리고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고전4:1,2)고 말씀합니다. 사도들은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서 교회에 이 비밀을 알리고 계시함으로써 교회를 말씀 위에 든든히 세우는 사역을 맡았습니다. 에베소서 1:9에서는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신 것이요 그의 기뻐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라고 말씀합니다. 구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은 그리스도가 오심으로 풀려졌습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는 예수께서 다시 오시는 재림의 시기에 살고 있습니다. 진정 마지막 때에 일어날 일들이 다 성경에 기록되어있고, 말씀을 맡은 자들을 통하여 교회에 선포되어질 것입니다.

  

   마지막 때에 성도들의 부활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 또한 비밀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고전 15:51) 신실한 성도들이 주님의 재림 때에 병들지 않고 썩지 않고 죽지 않는 신령한 몸으로 변화되어 주님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정말로 세상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입니다. 어떻게 사람이 죽지 않는단 말인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본래에 사람은 하나님 안에서 영원히 살도록 지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이 죄인이 되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사망이 왔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부활하심으로 사망권세를 깨뜨리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사망을 이기고 부활에 참여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탄도 세상을 장악하기 위해서 비밀리에 행하고 있다고 성경이 말씀합니다. 데살로니가후서 2:7에서 “불법의 비밀”이라고 말씀하고 있고, 요한계시록 17:5, 7은 “큰 바벨론의 비밀” “짐승의 비밀”이라고 말씀합니다. 이러한 사탄의 활동으로 세상에 세상을 장악하려는 적그리스도가 등장할 터인데, 이러한 비밀스런 사탄의 활동을 하는 단체로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라는 조직이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유엔도 이들과 뜻을 같이 하는 국제단체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 위에 전능하시고 지혜와 명철이 무한하신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탄의 활동을 예의주시하되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깨어 기도하면서 믿음을 지키고 경건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재림의 시간은 예수님도 가르쳐주지 않으셨으며, 하나님 아버지께서만 알고 계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재림의 때에 어떠한 징조가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는 성경에 자세히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세상 끝에 살고 있는 우리는 말세에 이루지리라 하신 말씀들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면서, 말씀을 굳게 믿고 흔들리지 않는 신앙으로 거룩한 주님의 신부의 영성을 갖춰야 합니다.(딤전3:16)